올해부터 K3 BASIC 리그에서 뛰게 될 평택시민축구단 창단

작성자
ptfc
작성일
2017-04-28 15:34
조회
821
올해부터 성인축구 K3 BASIC 리그에서 뛰게 될 평택시민축구단이 지난 18일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제2축구장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창단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과 원유철, 유의동 국회의원, 김기성 시의회부의장, 이호준(G―스마트 대표이사)구단주, 김경래 단장, 윤상철 감독과 선수,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했다.

K3리그는 12개 팀으로 구성된 ADVANCED 리그와 9개팀의 BASIC 리그로 구성됐으며 BASIC 리그 우승팀과 2~5위부터 승격 플레이오프를 거쳐 2개팀이 ADVANED 리그 승격되는 시스템이다.

BASIC 리그에 속하는 평택시민축구단은 시흥시민축구단, 서울중랑축구단, 평창FC, 부여FC, 서울유나이티드, 고양시민축구단, FC의정부, 부산FC 등과 함께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호준 구단주는 “평택시민 축구단 창단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평택축구단의 일원으로서 지역발전과 시민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 이름대로 시민을 위한 축구단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리겠다”고 말했다.

공재광 시장은 축사에서 “평택시민축구단이 시축구협회와 협력해 우리시 축구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당부 드린다”며 “시에서도 평택시민축구단이 K3리그에서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상철 감독이 이끄는 평택시민축구단은 유로몬 플레잉코치, 마르셀로 코치, 박민수 사무국장 등으로 코칭스태프를 구성했으며 G-스마트(주)가 후원한다.

선수는 골키퍼=진용진·김태진수비수=유로몬·김대종·한종훈·김능현·박수현·김능수·윤병준·김동유·김태호·이강길·백철승·전인보미드필더=장현범·최유성·명선호·박병현·백무길·민완기·배세현·김원범·고민구·최영주·김도현·김상범·김승민공격수=박유신·박수영·최정원·루카스·한재덕 등 32명이다.

한편, 시민축구단은 개막전까지 실전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1~2차례 연습경기를 치른 뒤 오는 26일 부여FC와 홈에서 리그 첫 경기를 갖는다.

심재용기자/sjr@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