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마트, 한국기술교육대 스포츠복합경기장 활용 공모전 개최

작성자
ptfc
작성일
2017-11-21 14:14
조회
331
지난16일 지스마트(주)와 한국기술교육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에 공동개최한‘스마트 글라스를 활용한 스포츠복합경기장 활용’공모전 발표와 함께 시상식을 가졌다.

DSC02454.JPG

지스마트(주),한국기술교육대 링크플러스사업단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스마트 글라스를 활용스포츠복합경기장 활용’이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표됐다.









대상 수상작은‘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한 가족영화제 및 야시장,별자리교실’아이디어를 제시한 충북대학교 이혜진,백지연,엄지현,박예랑,정우진학생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또한▲최우수 수상작2팀은‘하늘정원,매점,스마트그라스를 활용한 공원등 복합공간구성’아이디어를 제시한 단국대학교 이해동,곽효승,김도현,성경진,장준하의 아이디어와‘경기장을 다양한 불빛으로 시민에게 시그널을 보낼수 있는공간’을 제시한 충북대학교 임정환,박주경,신태훈,안희철,김한구,김경하,임정환의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또한▲우수상1충북대학교▲우수상2청주대학교▲우수상3단국대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이혜진 학생은“공모전준비를 통해 전략적 분석에 대한 능력을 배울 수 있었으며,대상을 수상한 아이디어가 경기장에 적용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심사위원들은 이 작품들의 구성과 짜임새가 좋으며,보완을 거쳐 다양한 사업화가 가능한 것으로 평가했다.

공모전을 공동개최한 지스마트(주)는 스마트글라스(투명전광유리)를 제조하는 업체로 발광다이오드(LED)와 유리의 융복합제품이다. LED의 전기전자적 특성과 일반적인 유리제품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는 신소재로 다양한 건축소재로 활용된다